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폴라리스오피스, 마이크로 데이터센터에 생성형 AI 기술 접목

전자신문
원문보기
폴라리스오피스 생성형 AI '노바'가 생성한 이미지 예시. ⓒ회사 홈페이지

폴라리스오피스 생성형 AI '노바'가 생성한 이미지 예시. ⓒ회사 홈페이지


폴라리스오피스가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연동 스케일아웃 클라우드 개발사업'에 참여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국산 인공지능(AI) 반도체 기반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확산사업 일환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노그리드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제트컨버터클라우드, 소프트온넷, 아이단바이오, 클라우드산업협회(KACI) 등 관련 분야 전문기관 등이 함께한 컨소시엄에 참여해 기술 개발과 실증을 공동 추진한다.

프로젝트는 대형 클라우드 중심 중앙집중형 모델을 벗어나 국산 AI 반도체 기술을 활용, 소형 독립형 데이터센터를 보급하는 방향으로 추진한다. AI 반도체 국내 수요 확대 차원이다.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AI 반도체, 서버, 그래픽처리장치(GPU), 스토리지, 보안 시스템, 운영 소프트웨어 등 주요 구성요소를 하나의 랙에 통합한 초소형 형태다. 고가의 대형 설비 없이도 구축할 수 있으며 사무실 내 서버실 수준 공간에서도 구현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사 생성형 AI 기반 문서 처리와 분석 기술을 마이크로 데이터센터에 통합 적용하고,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합한 형태로 기술검증을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과제는 단순 기술 개발을 넘어 한국형 AI 인프라의 자립 기반을 다지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정부와 기업의 AI 전환 속도를 높이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