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부 '기업성장 촉진' 첫 릴레이 간담회…규제·지원 개선 논의

연합뉴스 안채원
원문보기
성장전략TF 후속조치…바이오헬스업계 중소·중견기업 대상
이형일 차관, '시장상황점검회의' 주재(서울=연합뉴스) 이형일 기획재정부 차관이 8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시장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5.8.8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형일 차관, '시장상황점검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이형일 기획재정부 차관이 8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시장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5.8.8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세종=연합뉴스) 안채원 기자 = 정부가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첫 번째 현장 릴레이 간담회를 열고 규제 개선과 지원제도 개편 방안을 논의했다.

이형일 기획재정부 1차관은 8일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관계부처와 유관기관, 바이오헬스 분야 중소·중견기업 5개 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일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한 제1차 성장전략 태스크포스(TF) 회의의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투자, 연구개발(R&D), 인공지능(AI) 도입, 수출시장 개척 등 기업 성장과 밀접한 분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중소·중견기업 지원제도를 개편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기업들은 유망 기업이 R&D 이후 사업화 단계부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어달리기식 지원사업'의 도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관계부처는 유망 바이오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기술 제품화, 투자 연계, 수출, 글로벌 협력 등 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haew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2. 2그린란드 긴장 고조
    그린란드 긴장 고조
  3. 3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블랙핑크 도쿄돔 공연
  4. 4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추성훈 야노시호 유튜브
  5. 5방과후 태리쌤
    방과후 태리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
정부 '기업성장 촉진' 첫 릴레이 간담회…규제·지원 개선 논의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