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5.3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정동영, 납북피해자 가족 만나 "대북전단 중단 감사"

뉴시스 남빛나라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8일 전후납북자피해가족연합회 이사진 면담
최성룡 "북한 자극하는 일 하지 않겠다"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성룡 전후납북피해자가족연합회 이사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2025.08.08.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정동영 통일부 장관이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최성룡 전후납북피해자가족연합회 이사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 2025.08.08. 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정부의 남북관계 복원 노력에 호응해 대북전단 살포를 중지한 최성룡 전후납북자피해가족연합회 이사장을 만나 사의를 표했다.

정 장관은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전후납북자피해가족연합회 이사진을 면담한 자리에서 최 이사장에게 "지난번 대북전단 살포와 관련해 선제적으로 중단 기자회견을 하시고 조치한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 장관은 "납북자 가족 분들의 애끓는 인간적 고통, 애도를 위해서 다시 대화의 끈은 이어져야 하고 대화의 문은 열려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 통일부가 하고자 하는 일이나 납북자가족단체에서 가고자 하는 방향은 같다"고 했다.

또 "같이 손잡고 앞으로는 고통 없는 한반도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최 이사장은 "정부가 우리 문제에 대해서 (2005년) 정동영 장관님이 김정일을 만나 이야기했듯이 또 김정은을 만나 천륜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북한을 자극하는 일은 절대 하지 않겠다"며 "장관님이 많은 권한을 가지고 남북대화에 임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했다.


취임 후 대북 유화 메시지를 보내고 있는 이재명 대통령은 지난 6월 14일 대북전단 살포 예방 및 처벌 대책을 관련 부처에 지시한 바 있다.

연합회는 애초 이 대통령과의 면담을 살포 중단 조건으로 내걸었지만, 당시 장관 후보자였던 정 장관 및 김남중 통일부 차관과 최 이사장이 직접 소통한 이후 살포 중지를 결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수현 미성년 교제 논란
    김수현 미성년 교제 논란
  2. 2강이슬 버저비터
    강이슬 버저비터
  3. 3울산 부리람 무승부
    울산 부리람 무승부
  4. 4박나래 양세찬 폭로전
    박나래 양세찬 폭로전
  5. 5여오현 감독대행 데뷔전 승리
    여오현 감독대행 데뷔전 승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