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김제시, 특장차기업대상 첨단 미래차 인력양성사업 '현재진행형'

프레시안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원문보기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김제시 첨단 특장차 미래차전환 인력양성사업 진행ⓒ김제시

▲김제시 첨단 특장차 미래차전환 인력양성사업 진행ⓒ김제시


전북자치도 김제시는 ‘2025 첨단 특장차 미래차전환 인력양성사업’이 현재 활발히 진행 중이며 교육에 참여할 특장차 종사자 및 미래차 관련 교육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4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정식 승인을 받았으며 전북특별자치도와 김제시 (재)자동차융합기술원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함께 수행한다.

소규모 제작사를 주요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특장차 업계 기술 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특장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인력양성사업은 미래차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전기차 고전원 안전성 과정 직접 안전검사 및 제작자 인증업무 담당자 교육 과정 AI SW활용기법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19회에 걸쳐 450여 명의 교육생을 양성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총 303명의 특장차 기업 종사자들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특히 전기차 고전원 전기장치 안전성 과목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 과목은 한밭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호남대학교의 전기차 분야 전문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 실무 중심의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교육은 지난 6월부터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운영 중이며 신청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을 통해 상시 접수하고 있다.


교육 장소는 김제시 특장차 제1 전문단지 내 특장차인증센터로 참여자들은 실무 중심의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역량을 키우게 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특장차 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와 함께 지역 산업의 지속 가능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기술 전달을 넘어 미래차 기술에 대한 실무 역량 강화와 현장 대응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지금도 교육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유청 기자(=김제)(yc7822@hanmail.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