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1.2경원' 미국 퇴직연금, 코인 투자 열렸다…리플 10% '급등'

머니투데이 성시호기자
원문보기
트럼프, 퇴직연금 투자처 '가상자산' 편입키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집무실에서 경제 관련 발표를 하며 발언하고 있다./로이터=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 집무실에서 경제 관련 발표를 하며 발언하고 있다./로이터=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01k' 등 미국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으로 대체자산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주요 가상자산이 급등하고 있다.

8일 오전 8시38분 가상자산 시황플랫폼 코인마켓캡에서 엑스알피(XRP·리플)는 24시간 전보다 10.42% 상승한 3.30달러를 기록했다.

이더리움(ETH)은 같은 기간 5.91% 오른 3899달러, 비트코인(BTC)은 2.04% 오른 11만7354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 같은 급등세는 7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 소식이 전해지면서 나타났다. 이 행정명령은 미국 직장인의 DC형 퇴직연금 투자대상으로 가상자산·부동산·사모펀드 등 대체투자상품을 편입하는 내용이 골자다.

총 적립규모가 9조달러(1경2000조원)에 달하는 '401k'는 미국 직장인 대다수가 가입한 DC형 퇴직연금의 대표 유형이다. 그간 401k는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가 금지돼 왔다.

성시호 기자 shsu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다주택자 양도세
  2. 2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러시아 올림픽 개회식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