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송도 워터프런트 완공 시점 연기
인천시 송도국제도시에 친수·방재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워터프런트 조성사업이 행정절차 지연 등으로 완공 시점이 늦춰질 전망입니다.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027년 전체 완공을 목표로 추진해온 송도 워터프런트 사업 기간을 2030년까지로 3년 연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워터프런트는 송도국제도시 유수지와 수로를 미음자 형태로 연결하는 것으로, 인천시 예산 6900억 원 정도가 드는 대규모 사업입니다.
인천시 "GTX-B 민자구간 공사 본격화"
인천시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의 민자사업 구간 본공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GTX-B는 송도국제도시 인천대입구역과 인천시청역, 부평역 등을 거쳐 서울 신도림역과 용산역, 서울역, 남양주 마석까지 82.8km 구간에 건설될 예정입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72개월에 걸친 본공사가 시작됐다"며 "국토교통부, 민간사업자 등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들이 예정대로 GTX-B의 혜택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하대-인천시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학점 인정 추진
인하대학교와 인천시교육청이 '고교·대학 연계 학점인정'을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두 기관이 관련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인하대는 정규 고교 교육과정에서 제공되지 않는 심화 과정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고교 학점뿐 아니라 대학 입학 후에도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