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조국 부부 모두 구속한 尹…김건희 구속 시 자업자득"

아주경제 이건희 기자
원문보기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인 김건희 여사가 구속된다면 자업자득이라 평했다.

홍 전 시장은 지난 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21년 10월 대선후보 경선 당시 윤석열 후보에게 조국 전 법무부장관 일가 수사할 때 '부부를 모두 구속한 것은 가혹하지 않느냐', '부부 중 한 사람만 구속하는 게 가족 공동체 수사의 관행이 아니냐'라는 질문을 한 일이 있었는데, 그 질문 후 하태경 후보를 필두로 나를 '조국수홍'이라고 덮어씌우면서 내가 마치 조국을 수호하는 사람인 양 몰아붙여 곤욕을 치른 일이 있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법에도 눈물이 있는데, 아무리 죽을 죄를 지어도, 부부 중 한 사람은 불구속해야 한다는 게 내 지론이었는데, 이번 사건에서 김 여사에 대한 국민적 분노를 잠재울 만한, 불구속 사유를 특검이 찾을 수 있을지 한 번 지켜보자. 특검이 조국 선례를 따른다면 윤 전 대통령으로서는 자업자득이니 할 말은 없겠지만, 대선에서 지면 윤통 부부 모두 감옥 가니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내세워 장난치지 말라고 지난 대선 경선 때 경고까지 했었는데, 참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건희 특검팀은 이날 김 여사를 처음으로 소환 조사했다. 김 여사가 대부분 혐의를 부인한 가운데, 특검팀은 구속 영장 청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주경제=이건희 기자 topkeontop1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선 교육감 기소
    이정선 교육감 기소
  2. 2안동 산불 진화
    안동 산불 진화
  3. 3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4. 4손흥민 토트넘 결별
    손흥민 토트넘 결별
  5. 5한동훈 당게 논란
    한동훈 당게 논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