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0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토트넘, 손흥민 이적 공식발표…“구단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헤럴드경제 김수한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쏘니, MLS LAFC로 떠났다”
“10년 전인 2015년 8월 입단”
“가장 큰 업적, 5월 유로파 우승”
“LAFC도 손흥민 영입 공식 발표
토트넘 핫스퍼는 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첫 화면에 손흥민의 LAFC 이적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핫스퍼 홈페이지]

토트넘 핫스퍼는 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 첫 화면에 손흥민의 LAFC 이적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핫스퍼 홈페이지]



손흥민 선수가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LAFC 입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AFP]

손흥민 선수가 6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LAFC 입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AFP]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홋스퍼가 6일(현지시간) 손흥민 선수가 미국프로축구(MLS) 로스앤젤레스FC(LAFC)로 이적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토트넘은 이날 홈페이지 첫 화면에 “쏘니(손흥민의 별명)가 MLS의 LAFC로 떠났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손흥민의 이적을 발표했다.

토트넘은 “33세의 쏘니는 10년 전인 2015년 8월 토트넘에 입단한 이후 구단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며 “454경기에서 173골을 넣으며 구단 역사상 역대 5번째로 많은 골을 넣었다”고 썼다.

구단은 “그의 가장 큰 업적은 2025년 5월 (스페인) 빌바오에서 토트넘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승리로 이끈 것”이라며 “그는 구단 역사상 주요 트로피를 들어 올린 주장 13명 중 하나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대니얼 레비 토트넘 회장은 손흥민을 지칭하며 “릴리화이트 셔츠를 입은 역대 가장 위대한 선수 중 하나”라며 “그는 지난 10년간 지켜보는 즐거움을 안겼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재능 있는 축구선수일 뿐 아니라 구단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준 놀라운 사람”이라고 말했다.


레비 회장은 “쏘니는 이 구단에 너무나 많은 것을 줬고 우리는 영원히 감사할 것”이라며 “그의 앞날에 가장 큰 행운을 빌며 그는 언제나 우리가 사랑하는 토트넘 가족의 일원으로 환영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AFC도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LAFC는 손흥민이 ‘국제 선수 로스터’의 한 자리를 차지할 예정이라면서 “그가 P-1 비자 및 국제 이적 증명서(ITC)를 받는 대로 출전 자격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LAFC의 공동 구단주인 베넷 로즌솔은 “쏘니를 LAFC로 데려오는 것은 몇 년 동안 우리의 꿈이었다”라며 “저와 제 파트너들은 쏘니라는 ‘선수’와 쏘니라는 ‘사람’에 대한 엄청난 존경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기훈 구속심사 포기
    이기훈 구속심사 포기
  2. 2김상민 구속영장
    김상민 구속영장
  3. 3양궁 안산 강채영
    양궁 안산 강채영
  4. 4해병대 특검 출석
    해병대 특검 출석
  5. 5대통령 접경지역 배려
    대통령 접경지역 배려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