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5 °
OSEN 언론사 이미지

윤경호, 유해진=개성파 선구자..“노력 많이 한 얼굴, 알아줘서 고맙다고” (‘유퀴즈’)[핫피플]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OSEN=박하영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 윤경호가 유해진에 고마움을 전했다.

6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20년 만에 전성기를 맞이한 배우 윤경호가 등장했다.

이날 유재석은 “경호 씨 같은 스타일의 배우 분들 계보가 있다”라며 유해진, 고창석을 언급했다. 유해진과의 친분에 대해 묻자 윤경호는 “제가 ‘완벽한 타인’ 때 유해진 선배님 처음 만났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윤경호는 “저한테 유해진 선배님은 너무 닮고 싶은 케이스이자 제가 선배님한테 그런 말 했다. ‘오해 없이 들어주십시오. 저는 선배님이 어떻게 보면 우리 같은 캐릭터들이 연기파 혹은 개성파 수식어 붙도록 길을 열어주신 선구자입니다’라고 했다. 개성파 길을 열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선배님이 그 얘길 듣더니 ‘야아 알아줘서 고맙다. 사실 내가 그렇게 하려고 노력 많이 한 얼굴이야. 나도 성형외과 과서 이빨 조금만 튀어나오게 해주세요. 코 조금만 눌러주시고 눈 조금만 찝어주세요’해서 만든 얼굴이야. 그거 알아줘서 고맙다고 하셨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윤경호는 유해진과의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한 번은 제가 촬영을 전라도 광주에 있는 세트장에서 한 달 넘게 찍었다. 눈 엄청 많이 오던 날이었는데 선배님한테 전화가 왔다. 눈 많이 온다고 눈싸움 할래 하시더라. 대로 한복판으로 나갔다. 뒤에서 저를 확 끌어안고 눈밭을 데굴데굴 굴렀다”라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내가 지금 누구한테 안겨 있지? 유해진이 나를 안고 눈밭을 구르는 거야? 너무 해방감이 좋더라. 선배님이지만 둘이서 막 눈싸움 하고 있으니까 지나가던 분이 해진 형님 알아보려고 사진 찍으려고 하니까 ‘어우 찍지마요. 그냥 놀고 싶어서 노는 거다’ 하셨다. 천진난만한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더라”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mint1023/@osen.co.kr

[사진]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최홍만 유퀴즈 출연
    최홍만 유퀴즈 출연
  2. 2김준호 아들
    김준호 아들
  3. 3장영란 한창 한의원
    장영란 한창 한의원
  4. 4울산 고베 경기 패배
    울산 고베 경기 패배
  5. 5기성용 외모
    기성용 외모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