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12.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K팝 신기록 달성…'애플뮤직 美 톱100', 1위

디스패치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Dispatch=박수연기자]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신기록을 추가했다.

애플뮤직은 6일 오후 5시 '미국 일간 톱 100' 차트를 발표했다. '케데헌' OST '골든'이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사상 최고 순위다.

이 차트는 라디오, 음반, 디지털 판매를 반영하는 빌보드와 달리, 실제 미국 리스너들의 스트리밍 데이터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그만큼 K-팝 가수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높은 편이다.

'골든'을 포함한 3곡이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유어 아이돌'은 8위, '소다 팝'은 9위에 등극했다.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외에도 '하우 잇츠 던'(12위), '왓 잇 사운즈 라이크'(21위), '테이크 다운'(24위) '프리'(32위), 트와이스가 부른 '하우 잇츠 던'(98위) 등 다수 곡이 차트인 했다.

'골든'은 글로벌 차트를 비롯해 한국과 호주, 오스트리아, 핀란드, 독일, 홍콩, 말레이시아, 네덜란드, 뉴질랜드, 노르웨이 등에서도 정상을 찍었다.





'케데헌' OST는 공개 이후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멜론 차트, 빌보드 등 글로벌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다. 특히 빌보드에선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최신 차트(8월 9일 자)에 '케데헌' OST 총 8곡이 '핫 100'에 동시에 들었다. 톱 10에만 2곡이 랭크됐다. '골든'이 2위, '유어 아이돌'이 9위에 올랐다.

'케데헌' OST 앨범도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2위를 찍었다. 전주보다 한 계단 올랐다. '골든'은 '글로벌 200'과 '글로벌 200'(미국 제외)에서 1위를 유지했다.

<사진출처=넷플릭스, 애플뮤직 캡처>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재석 놀뭐 멤버
    유재석 놀뭐 멤버
  2. 2트럼프 김정은 회동
    트럼프 김정은 회동
  3. 3태풍상사 이준호
    태풍상사 이준호
  4. 4전북 현대 우승
    전북 현대 우승
  5. 5조용훈 추락사
    조용훈 추락사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