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5.1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日서 돌아온 안중근 의사 유묵 '녹죽', 광복 80주년 맞아 공개

스포티비뉴스 김현록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유묵이 일반에 처음 공개된다.

주식회사 태인은 이달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서울 덕수궁 돈덕전에서 열리는 '빛을 담은 항일유산' 특별전에서 안중근 의사의 유묵 '녹죽'(綠竹·푸른 대나무)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유묵은 생전에 남긴 글씨나 그림을 뜻하는 말로, 안중근 의사의 유묵 '녹죽' 실물이 대중 앞에 공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녹죽'은 일본인이 소장하다 지난 4월 경매에서 고(故) 구태회 LS전선 명예회장의 딸인 구혜정 여사가 9억4000만원에 낙찰받았다. 이상현 태인 대표는 구 여사의 아들로, 안중근의사숭모회 이사로 활동하며 안 의사와 관련한 우표, 엽서 등을 찾아 기증해 왔다.

국가유산청이 주최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녹죽'과 함께 안중근 의사의 또 다른 유묵 '일통청화공'(日通淸話公)도 소개된다. 구 여사의 배우자인 이인정 아시아산악연맹 회장이 2017년 경매에서 낙찰받은 것으로, 이들 부부가 안 의사의 유묵 2점을 소장하고 있다.


'녹죽' 유묵은 이달 21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국립합창단 연주회 '뮤지컬 영웅, 국립합창단과 만나다'에서도 깜짝 공개될 예정이다.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았던 양준모가 참여하는 공연에 앞서 '녹죽'에 담긴 의미와 안중근 의사의 삶을 설명하는 사전 강연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유퀴즈 하차
    조세호 유퀴즈 하차
  2. 2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자매다방 이수지 정이랑
  3. 3최재영 목사 디올백
    최재영 목사 디올백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