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무안군, 집중호우 지역 '감염병 예방' 긴급 방역 총력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정승현
원문보기
침수 주택·임시주거시설 중심 '방역기동반 8개조 투입'
무안군이 긴급 특별 방역으로 감염병 확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안군 제공

무안군이 긴급 특별 방역으로 감염병 확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이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2차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긴급 특별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기록적인 폭우로 주택 침수 및 파손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침수 지역과 이재민 임시주거시설을 중심으로 감염병 예방조치를 강화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무안군보건소는 방역기동반 8개조를 침수 피해지역에 투입, 가구별 ▲살충 및 살균소독 ▲주변 환경정비 등 위생 취약 지역에 대한 집중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내외부 및 공용공간에는 정기 방역을 실시하고, 해충 기피제·손소독제 등 감염병 예방물품을 배부했다. 위생환경이 악화되기 쉬운 여름철 특성상 모기 등 매개 해충의 번식 차단에도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군은 이재민을 대상으로 1일 1회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실시, 발열·설사 등 유증상자 발생 시 즉각적인 역학조사에 착수하는 감염병 대응체계도 운영 중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침수지역뿐 아니라 임시거주시설 내 위생 관리까지 철저히 대응해 2차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며 "긴급 방역이 필요한 가구나 마을은 무안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으로 연락 하시면 신속히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정승현 기자 koei904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이재명 정부
    한병도 이재명 정부
  2. 2강선우 1억 의혹
    강선우 1억 의혹
  3. 3정건주 미우새 합류
    정건주 미우새 합류
  4. 4장우진 린스둥 결승
    장우진 린스둥 결승
  5. 5그린란드 군 배치
    그린란드 군 배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