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故 송영규, 오늘 발인... 동료들 “잊지 않겠습니다”

조선비즈 조은서 기자
원문보기
배우 故 송영규의 빈소가 5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 다보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다. /뉴스1

배우 故 송영규의 빈소가 5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 다보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마련됐다. /뉴스1



배우 고(故) 송영규(55)가 유족과 동료 배우들, 팬들의 애도 속에 영면에 들었다.

6일 오전 8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다보스병원 장례식장에서 고(故) 송영규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아내와 두 딸이 상주로 나서 고인의 마지막 길을 함께했다. 장지는 함백산 추모공원이다.

고인은 지난 4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의 한 차량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은 없다고 봤다. 고인은 최근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중이었다.

고인은 지난 6월 19일 밤, 용인시 기흥구에서 처인구까지 약 5km 구간을 만취 상태로 운전한 혐의로 지난달 말 수원지검에 불구속 송치됐다.

음주 운전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자 그는 출연 중이던 드라마 ‘트라이’, ‘아이쇼핑’ 등에서의 촬영 분량이 편집됐다. 출연을 앞둔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등에서는 하차했다.

배우 이종혁은 “허무하오. 세상이 그리 싫었소? 나약해서 실망이요. 이리할 줄 정말 몰랐소. 나 예뻐해 주더니 잘 쉬세요”라며 안타까워했다. 이재용은 “가장으로서 그의 어깨에 놓여졌을 삶의 무게를 짐작한다. 공감하기에 그를 보내는 마음이 더 아프다”고 애도했다. 이 외에도 정태우, 류승수, 임세미, 장혁진, 박주현 등이 추모를 전했다.


고인은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로 데뷔했다. 2019년 영화 ‘극한직업’에서 최 반장 역을 맡아 주목받았다. 넷플릭스 드라마 ‘수리남’,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카지노’에도 출연했다. 올해 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를 비롯해 ‘귀궁’ ‘노무사 노무진’, 아이쇼핑, 트라이까지 총 다섯 작품에 출연했다.

조은서 기자(joheu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2. 2이경규 약물 운전
    이경규 약물 운전
  3. 3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4. 4부천 김종우 영입
    부천 김종우 영입
  5. 5유재석 놀뭐 이경규
    유재석 놀뭐 이경규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