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EWC] 韓 슈터 게임 듀오, e스포츠 월드컵 대미 장식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한국이 낳은 글로벌 슈터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와 '크로스파이어'가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e스포츠 월드컵(EWC) 2025'의 대미를 장식한다.

'EWC'는 사우디아라비아가 국가적 차원에서 수도 리야드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다. 사우디 국부 펀드 'PIF' 산하 ESL 페이스잇 그룹 등 국영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막대한 자금을 조달하며, 전례 없던 세계 최대의 e스포츠 페스티벌로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EWC 2025'는 총 상금만 무려 7000만달러(한화 약 973억원) 규모로 열리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두 달간 1인칭 슈팅(FPS), 실시간 전략(RTS), 다중 사용자 아레나(MOBA), 격투,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에서 총 25개 종목으로 진행되며 e스포츠 팬들이 밤잠을 이루지 못하게 하고 있다.

'EWC 2025'는 이제 반환점을 돌아 마지막을 향해 스퍼트를 내고 있다. 이달 24일폐막까지 3주간 총 10개 종목에서 막대한 상금과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와 스마일게이트의 '크로스파이어'는 글로벌 흥행작으로서 각각 이번 대회를 마무리하는 역할을 맡았다.

'PUBG: 배틀그라운드'는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서비스 8주년을 맞은 최근까지도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약 140만명에 달하는 등 기록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크로스파이어'는 지난 2007년 출시 이후 전세계 80개국에서 무려 11억명의 유저를 보유한 스테디셀러다. 이 같은 흥행을 바탕으로 오는 2027년까지 'EWC'의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팬들에게 손에 땀을 쥐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PUBG: 배틀그라운드' 종목은 대회 6주차인 8월 12일부터 16일까지 닷새간 총 상금 200만달러의 상금을 두고 진행된다.

글로벌 파워 랭킹을 통해 선발된 8개 팀과, 각 지역별 예선을 돌파한 16개 팀 등 총 24팀이 하나의 왕좌를 놓고 생존 경쟁에 나선다.


한국에서는 글로벌 파워 랭킹 1위에 빛나는 DN 프릭스와 함께, 한국 예선전을 돌파한 젠지 T1 FN 포천까지 총 4개 팀이 이번 대회에 출격한다.

'PUBG: 배틀그라운드' 종목은 그룹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로 나뉘어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24개 팀이 세 그룹으로 나뉘어, 사흘간 하루 2그룹씩 함께 대결을 펼쳐 각 팀이 획득한 누적 토털 포인트로 순위를 가린다.

그랜드 파이널은 그룹 스테이지 상위 16개 팀이 승부를 겨루는 단계다. 15일과 16일 이틀간 각 팀이 획득한 누적 토털 포인트로 순위를 매겨 챔피언을 가린다.



'크로스파이어' 종목은 대회의 폐막 주간에 열리며, 8월 19일부터 23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중국, 베트남, 브라질, 유럽 등 지역별 '크로스파이어 스타즈(CFS)' 리그에서 맹활약을 펼친 16개 팀이 참가한다. 종목에 걸린 총 상금은 200만달러다.

'크로스파이어' 종목은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로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는 16개 팀이 네 그룹으로 나뉘며, 3전 2선승제의 듀얼 토너먼트(GSL) 방식으로 열린다. 그룹별 2개 팀씩 총 8팀이 살아남아 플레이오프로 향한다.

플레이오프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챔피언을 결정하는 최종 결승전인 그랜드 파이널은 5전 3선승제로 열린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