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테크42 언론사 이미지

더에스엠씨, '타이완 덴츠'와 글로벌 합작 콘텐츠 론칭

테크42 황정호 기자
원문보기
ⓒTech42

ⓒTech42


더에스엠씨의 웹 예능 <감별사>가 K-콘텐츠 기반 글로벌 IP 확장의 첫 발을 내디뎠다.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는 자사 IP인 ‘감별사’ 포맷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합작 콘텐츠 ‘감별사 글로벌’을 오는 9월 대만에서 공식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더에스엠씨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종합 광고회사 타이완 덴츠(Taiwan dentsu)와 공동 기획·제작한 콘텐츠로, ‘감별사’ 포맷이 현지화되어 정식 시리즈로 제작되는 첫 해외 진출 사례다.

양사는 지난달 30일 타이완 덴츠 주최로 대만 타이베이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린 ‘감별사 글로벌’ 론칭 기자회견을 통해 한국형 예능 포맷의 확장 전략과 협업 배경을 공식 발표했다. ‘감별사’의 포맷 수출을 넘어 IP 공동 개발과 지역 맞춤형 제작이 결합된 글로벌 콘텐츠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를 비롯해 제니퍼 탕(Jennifer Tang) 덴츠 GNA CEO, 브리트니 파이(Britney Pai) 덴츠 GNA 엔터테인먼트 총괄, 현지 방송사 관계자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Tech42

ⓒTech42


다음달 대만에서 공개되는 ‘감별사 글로벌’은 기존 포맷을 유지하면서도 현지 출연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로컬 버전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현지 유통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한 콘텐츠 확장 방안이 논의되고 있다. MC는 글로벌 아이돌 그룹 아이들의 대만 출신 멤버 슈화가 맡는다. 대만의 대표 싱어송라이터 9m88과 배우 린바이홍의 게스트 출연도 확정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콘텐츠 기획은 물론, 양국 주요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프로젝트 완성도를 높였다. 한국에서는 ‘롯데호텔앤리조트’, 대만에서는 ‘신광미츠코시 백화점(Shin Kong Mitsukoshi)’이 각각 풀 스폰서로 참여했다.

더에스엠씨 측은 "’감별사 글로벌’ 프로젝트는 한국 오리지널 포맷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현지 문화와 소비자 감성을 반영한 협업 모델"이라며 "팬덤, 기부, 브랜드 참여가 결합된 구조를 바탕으로 아시아 전역에서의 IP 공동 개발과 지역 맞춤형 제작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