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이병헌, 토론토영화제 공로상…'어쩔수가없다'도 초청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유하늘기자] 배우 이병헌이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TIFF) 특별공로상을 수상한다. 영화 '어쩔수가없다'(감독 박찬욱)도 공식 초청됐다.

토론토국제영화제 측은 5일 홈페이지에 '트리뷰트 어워즈' 수상자 4인을 발표했다. 이병헌은 할리우드 배우 조디 포스터, 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 히카리와 이름을 올렸다.

관계자는 "이병헌의 압도적인 재능을 기리게 되어 기쁘다"며 "그는 한국과 할리우드를 넘나들며 영화 및 시리즈에서 큰 성공을 거둔 글로벌 스타"라고 평가했다.

'트리뷰트 어워즈'는 세계 영화계에 공헌한 영화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배우와 감독 등 다양한 예술가들을 기린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다음 달 7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그가 출연한 '어쩔수가없다'도 초청받았다. 작품은 오는 27일 개막하는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다. 북미 상영은 토론토국제영화제가 처음이다.

'어쩔수가없다'는 범죄 스릴러 장르다. 회사원 만수(이병헌 분)가 덜컥 해고된 후 여러 이유로 재취업 전쟁을 벌이는 이야기다.


박찬욱 감독의 연출작이다. 독보적인 미장센과 견고한 연출로 기대를 모은다. 이병헌 외에도 손예진, 박희순, 이성민, 염혜란 등이 출연한다.

한편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는 다음 달 4~14일 토론토 전역에서 열린다.

<사진출처=TIFF>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