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특구재단, ‘딥테크 기업’ 아시아·중동 진출 돕는다

헤럴드경제 구본혁
원문보기
- 해외 투자자 대상 IR 피칭 통해 우수 10개사 선발
5일 열린 글로벌 데모데이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특구재단 제공]

5일 열린 글로벌 데모데이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특구재단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5일 대전 사이언스센터에서 딥테크 기반 특구기업의 해외 진출 및 투자 연계를 위한 글로벌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2025 자이텍스 노스 스타’와 부대 피칭대회 ‘슈퍼노바 챌린지’ 참가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구 딥테크 스타트업 20개사가 참여했다.

자이텍스 노스 스타는 중동·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ICT 전시회로,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가 참여하는 창업·기술 교류의 장이다. 슈퍼노바 챌린지는 전시 기간 중 열리는 스타트업 피칭대회로, 수상 시 글로벌 투자 유치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기업들은 이번 데모데이에 참석한 두바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 피칭을 진행하고, 1:1 미팅과 네트워킹을 통해 교류를 이어갔다.

기술성, 시장성,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 기업은 추후 통보를 거쳐 10월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및 피칭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정희권 특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글로벌 데모데이는 단순 피칭을 넘어 특구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실전 무대가 되었다”며 “그간 북미와 유럽 중심으로 지원했던 글로벌 진출을 중동, 아시아 등 까지 확장해 특구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3. 3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4. 4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5. 5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