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넥써쓰, 2분기 영업익 2억8100만원…"비트코인 30억원치 매입"

뉴시스 윤정민
원문보기
매출 93억2800만원…전년 동기 대비 1663% 증가
영업익 흑자 지속…"재무 안정 속 블록체인 사업 본격화"
이사회 열고 비트코인 30억 매입 결의
[서울=뉴시스] 넥써쓰 CI (사진=넥써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넥써쓰 CI (사진=넥써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넥써쓰가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93억2800만원, 영업익 2억8100만원, 당기순손실 18억9300만원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63% 증가했으며 영업손익은 흑자 전환했다.

넥써쓰는 상반기 메인넷 '어드벤처'와 통합 앱 '크로쓰x' 출시로 플랫폼 기반을 완성한 뒤 '로한2', '샤우트(SHOUT)!', '프로젝트 N'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온보딩 계약과 투자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커뮤니티형 플랫폼 '크로쓰 플레이'는 누적 가입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

파이드픽셀즈, 버스8 등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콘텐츠 다양성과 창작 환경을 확장했다. 특히 버스8과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누구나 프롬프트로 게임을 제작해 크로쓰에 연결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했다.

사업 한 축을 담당할 스테이블코인도 준비 중이다. 'KRWx' 명칭을 BNB체인에 선제 등록하고 상표권을 출원했으며 전담 조직 신설과 전문 인력 영입을 통해 실행력을 높였다.

이 밖에도 재무 전략으로 비트코인과 스테이블코인을 50대 50 비율로 균형 있게 운용하는 트레저리 전략을 채택했다. 넥써쓰는 5일 이사회를 통해 30억원 규모의 비트코인 매입을 결의했다고 전했다.

크로쓰 코인은 바이낸스 알파, 비트겟 등 글로벌 거래소에 이어 국내 코빗과 코인원에서도 거래가 시작되며 게임과 토큰이 연결된 플랫폼 이코노미 구조를 완성했다. 넥써쓰는 하반기부터 크로쓰 플랫폼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최근 '로한2'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픽셀 히어로즈 어드벤처' 온보딩 일정을 발표했다. 중국 넷이즈 출신 S급 개발자가 창업한 블록체인 SLG 장르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했다.

장현국 대표는 "개발사 투자와 파트너십으로 플랫폼 라인업을 확보하고 스테이블코인 사업 기반을 구축했다"며 "향후 게임 온보딩과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양축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은행 4연승
    하나은행 4연승
  2. 2김형은 19주기 추모
    김형은 19주기 추모
  3. 3전북 김영환 영입
    전북 김영환 영입
  4. 4연말정산 간소화
    연말정산 간소화
  5. 5비트코인 거래액 돌파
    비트코인 거래액 돌파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