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제기동역 아이파크' 8월 5일 특별공급 청약 진행

전자신문
원문보기
제기동역 아이파크 조감도.

제기동역 아이파크 조감도.


국내 경제가 여전히 위축된 모습을 보이며, 부동산 시장도 얼어붙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지만, 서울 내 주요 지역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역세권, 대형 건설사 브랜드를 갖춘 아파트들은 지속적으로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인기 지역의 주요 아파트 단지들은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거래가는 오히려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래미안위브'가 있다. 답십리역 이용이 가능한 브랜드 아파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부동산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단지의 전용 59㎡B 타입은 올해 7월 12억 7,500만원에 매매 거래되며 신고가를 찍었다.

업계는 이러한 현상이 주요 지역의 특화된 조건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우선 역세권으로 불리는 지하철역 인근 단지는 교통 편의성 덕분에 실수요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매력적인 선택지로 꼽힌다. 이에 더해,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는 우수한 시공 품질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안정적인 입주민 커뮤니티 등의 장점이 수요를 끌어올리는 핵심 요인이라고 전했다.

실제 유명 건설사가 시공한 서울 브랜드 아파트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삼성물산, DL이앤씨 등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단지는 고급 마감재와 관리 체계가 돋보여 거래가가 상대적으로 높게 형성되는 것이다.

이런 지난 25일 견본주택 문을 연 '제기동역 아이파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개관 후 3일간 약 340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현장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실거주 목적의 수요자들이 대거 몰리며 분양 열기를 실감케 했다.


단지는 역세권 입지를 비롯해 사통팔달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제기동역을 이용해 서울 3대 핵심 업무지구인 CBD(광화문, 시청, 종로 일대)까지 20분 내에 도달 가능하다. 또한 제기동역은 서울 경전철 동북선('27년 11월 개통 예정)의 환승역이 예정돼 있어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 수혜가 예상된다. 아울러 내부순환로가 단지 인근에 있어 차량을 이용한 서울 전역으로의 이동도 간편하다.

아울러 단지가 위치한 동대문구는 현재 청량리 재정비 사업, 전농·답십리 재정비촉진지구, 용두 1지구 5·6구역 등 대규모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조성 완료 시점에는 서울 강북권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위치한 청량리역은 GTX-B·C노선(예정, 계획), 면목선, 강북횡단선 등 4개 노선이 확충될 예정이다.

생활 인프라로는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동대문점, 이마트 청계천점 등이 있으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서울성심병원, 서울특별시 동부병원 등 의료시설이 인접해 있어 의료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한편, '제기동역 아이파크'의 청약 일정은 오는 8월 5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수)에는 1순위, 7일(목)에는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이후 당첨자 발표는 8월 13일(수)로 예정돼 있으며, 정당계약은 8월 25일(월)부터 27일(수)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제기동역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장동혁 쌍특검 수용
    장동혁 쌍특검 수용
  3. 3SSG 베니지아노 영입
    SSG 베니지아노 영입
  4. 4한덕수 내란 방조
    한덕수 내란 방조
  5. 5세네갈 징계 위기
    세네갈 징계 위기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