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EWC] 韓 DRX, 'PMWC 2025' 최종 4위로 마감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한국의 DRX가 사우디 아라비아의 리야드에서 열린 EWC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서 맹활약하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DRX는 지난 3일 막을 내린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PMWC) 2025' 그랜드 파이널에서 한국 대표로 출전해 최종 4위로 대회 일정을 마쳤다.

DRX는 챔피언을 결정하는 사흘 간의 그랜드 파이널 동안 18개 매치에서 치킨 1회 및 순위 포인트 50점, 킬 포인트 67점을 거두며 누적 토털 포인트 117점으로 선전했다.

DRX는 국내 프로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5 시즌 1' 챔피언 자격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이들은 그룹 스테이지를 전체 24개 팀 가운데 3위라는 호성적으로 돌파하는 등 팬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우승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왔0다.

DRX는 그랜드 파이널 첫 날에도 절정의 기량을 보여줬다. 이들은 미라마 맵에서 열린 다섯 번째 매치에서 뛰어난 운영 능력을 통해 안정적으로 경기를 이끌어가며 5킬 치킨을 차지했다. 한때 전체 선두를 내달리기도 하는 등 멋진 활약을 선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DRX는 둘째 날부터 극도의 부진에 시달렸다. 이날 열렸던 6개의 매치 중 10점 이상의 다득점 경기가 없었을 정도로 점수 획득에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무득점 경기도 한 차례 나왔을 정도로 다른 팀들의 견제에 시달렸다. 둘째 날 경기가 끝난 후 전체 순위도 5위로 급전 직하했다.


DRX는 챔피언이 결정되는 셋째 날에도 첫 3개 매치에서 모두 이른 시기에 탈락하는 등 부진을 이어갔다. 하지만 마지막 3개 매치에서 모두 생존 순위 톱4 이내에 진입하고, 다수의 킬 포인트를 쓸어담으며 최종 순위를 4위까지 끌어올렸다.

DRX는 지난해 'PMWC 2024'에서 최종 4위로 대회를 마친 것에 이어, 올해 대회에서도 4위에 오르며 2년 연속 톱4 진출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를 이뤘다. 이들은 그룹 스테이지와 그랜드 파이널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상금 19만 5000달러(한화 약 2억 7000만원)를 획득했다.


한편 'PMWC 2025'의 챔피언은 미얀마의 양곤 갈락티코스가 차지했다. 양곤 칼락티코스는 그랜드 파이널 18개 매치에서 치킨 4회 및 누적 토털 포인트 157점으로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끝에 중국의 웨이보 게이밍, 알파 게이밍 등을 모두 제치고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