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브라질 대법원, '쿠데타 모의 혐의' 前대통령에 가택연금 명령

뉴스1 김경민 기자
원문보기

"지난달 대법원 명령 준수하지 않아"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브라질 대통령. 2025.07.18. ⓒ AFP=뉴스1 ⓒ News1 윤다정 기자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브라질 대통령. 2025.07.18. ⓒ AFP=뉴스1 ⓒ News1 윤다정 기자


(서울=뉴스1) 김경민 기자 = 브라질 대법원은 4일(현지시간) 쿠데타 모의 혐의로 재판을 받는 자이르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에게 가택연금 명령을 내렸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알렉상드르 지 모라이스 브라질 대법관은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이 지난달 대법원이 내린 명령을 준수하지 않았다며 가택연금을 결정했다.

또 모라이스 대법관은 변호사와 법원의 허가를 받은 사람을 제외한 면회,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한 휴대전화 사용도 금지했다.

앞서 브라질 대법원은 지난달 트럼프 대통령에게 간섭을 요청한 혐의로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에게 외국 관리와 접촉 금지·소셜미디어 사용 금지·대사관 접근 금지를 주문했다.

한때 '남미의 트럼프'라고 불리던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은 2022년 대선에서 루이스 이나시우 룰라 다시우바 현 대통령에게 패하자 권력 유지를 위해 쿠데타를 모의한 혐의로 기소됐다.

대법원의 이번 결정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의 긴장감이 고조될 수 있다고 로이터는 짚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보우소나루 전 대통령의 재판은 "마녀사냥"이라고 비판하며 50%의 징벌적 관세 부과로 브라질을 압박하고 있다.

km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