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극한직업’ 배우 송영규 차에서 숨진채 발견

동아일보 용인=이경진 기자
원문보기
음주운전 적발 후 드라마 등 하차
영화 ‘극한직업’에 출연한 배우 송영규 씨(55·사진)가 4일 숨진 채 발견됐다.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경 용인시 처인구의 한 주택단지에 있는 차 안에서 송 씨가 숨진 것을 지인이 발견해 신고했다. 경찰은 현재 범죄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아 송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 유서는 없었다고 한다. 경찰은 유가족을 상대로 송 씨의 사망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앞서 송 씨는 6월 19일 오후 11시경 용인시 기흥구에서 처인구까지 약 5km를 음주 운전한 혐의로 적발돼 검찰에 송치됐다. 적발 당시 송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0.08% 이상) 수준이었다. 뒤늦게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송 씨는 출연 중인 작품에서 하차하는 등 논란을 빚었다.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로 데뷔한 송 씨는 최근까지 각종 영화와 드라마, 연극, 교단에서 활약했다. 2019년 영화 극한직업에서 최 반장 역을 맡는 등 20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드라마 ‘수리남’(2022년)과 ‘카지노’(2022년) 등 수십 편의 드라마에서도 인상 깊은 연기를 펼쳤다. 2022년엔 세명대 연기예술학과 특임교수를 지냈다. 지난달까지도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무대에 오르는 등 활발하게 활동했다.

현재 방영 중인 ENA 월화 드라마 ‘아이쇼핑’에서는 목사 역, SBS 금토 드라마 ‘트라이’에서는 럭비부 감독 역을 맡았다. 유족으로는 부인과 딸 둘이 있다. 빈소는 경기 용인 다보스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졌다. 발인은 6일 오전이다.

용인=이경진 기자 lk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