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적료 368억원”…‘10년 동행’ 토트넘 유니폼 벗은 손흥민이 가는 곳

매일경제 이상규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boyondal@mk.co.kr)
원문보기
토트넘과 ‘10년 동행’ 마친 손흥민. [사진출처 = 연합뉴스]

토트넘과 ‘10년 동행’ 마친 손흥민. [사진출처 = 연합뉴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과의 10년 동행을 마친 ‘캡틴’ 손흥민이 이적료 약 2000만파운드(368억원)에 미국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LA)FC로 간다는 보도가 나왔다.

영국 BBC는 4일(현지시간) “토트넘과 결별을 택한 손흥민이 이적료 2000만파운드에 LAFC와 계약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BBC는 그러면서 “손흥민이 MLS 역대 최고 이적료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는 계약을 승인했다”고 전했다.

현재 MLS 역대 최고 이적료는 지난 2월 애틀랜타 유나이티드가 미들즈브러(잉글랜드 2부리그)에서 에마뉘엘 라테 라스를 영입하기 위해 지불한 2250만파운드다.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손흥민의 이적료가 이를 뛰어넘을 수도 있다고 본 것이다.

죄종 세부 계약 조건은 여전히 논의 중이라는 BBC는 “손흥민은 한국에서 잠시 시간을 보낼 것”이라며 “손흥민의 LAFC 이적은 추가 행정 서류 작업과 메디컬 테스트만 남았다”고 했다.


지난 2일 기자회견을 통해 토트넘과 결별을 직접 발표한 손흥민은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에서 고별전을 치렀다.

손흥민은 팀 동료와 뉴캐슬 선수들의 격려를 받고 토트넘 유니폼을 벗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팀 분열
    뉴진스 팀 분열
  2. 2이재명 청와대 복귀
    이재명 청와대 복귀
  3. 3햄스터 학대 생중계
    햄스터 학대 생중계
  4. 4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골
    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골
  5. 5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