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자녀 뒷바라지 위해 반지하 살이... ‘딸바보’ 송영규 재조명

조선일보 박선민 기자
원문보기
배우 송영규. /뉴시스

배우 송영규. /뉴시스


배우 송영규(55)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연예계에서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4일 송영규가 럭비 감독 역할로 출연하는 SBS 드라마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 제작진은 “고인의 안타까운 소식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유가족께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했다.

같은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장혁진은 인스타그램에 “형, 많이 힘들고 무섭고 걱정됐겠다. 전화라도 해볼걸”이라며 “잘가. 나한테 형은 너무 좋은 사람이었어. 나중에 또 만나자. 쉬세요”라고 했다.

DJ DOC 김창열, 배우 송일국, 이규형, 조우진, 최원영, 정성일, 김민상, 뮤지컬배우 서범석, 가수 이장우·박대희 부부, 성은 등 연예계 동료들이 근조화환을 보내며 추모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송영규의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고인이 2021년 마지막으로 올린 옛 게시물에 팬들의 추모 댓글이 이어졌다. “그곳에서는 행복하길 바란다” “조연이라 하기엔 늘 중심에 계셨던 멋진 배우였다” 등이다.

온라인에선 생전 고인이 과거 아파트에서 반지하 빌라로 이사해야 했던 사연이 재조명되면서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다. 송영규는 약 4년 전 집 정리 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에 출연해 “전에는 더 넓은 아파트에서 11년 거주했다”며 “두 딸의 교육 때문에 경제적 여유가 줄어들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그는 “첫째는 미국에서 유학 중이고 둘째는 뮤지컬 전공이라 예고에 들어갔다. 유학비 부담이 너무 큰데 본인의 의지가 너무 강하고 잘하고 있어서 말릴 수 없었다”며 “‘그래 가라. 아빠가 열심히 뒷바라지해볼게’라고 했다”고 했다.


고인은 1994년 어린이 뮤지컬 ‘머털도사’로 데뷔해 최근까지 각종 영화와 드라마, 연극 무대에서 활약했다. 처음 출연한 드라마는 2007년 MBC ‘메리대구 공방전’이다. 당시 단역 출판사 사장으로 나왔다가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여 전회 출연했다. 이후 ‘추적자 더 체이서’의 부패 검사 박민찬, ‘검법 남녀’ 시리즈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조사과장 마도남, ‘스토브리그’의 오사훈 단장 등의 역할로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왔다.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린 건 2019년 개봉한 영화 ‘극한직업’에서다. 당시 그는 최 반장으로 출연해 조연 배우로서 전성기를 맞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리즈 ‘수리남’(2022)과 ‘카지노’(2022) 등에서도 꾸준히 연기를 펼쳤다.

하지만 지난달 25일 그가 음주 운전 혐의로 불구속 송치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일었다. 그는 지난 6월 19일 오후 11시쯤 술에 취한 상태로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서 처인구 자택까지 약 5㎞를 직접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를 받았다. 음주 측정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0.08%)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당시 출연 중이던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서 하차했고, 방영 중인 ENA 드라마 ‘아이쇼핑’과 SBS ‘트라이’에서는 역할 비중이 작지 않아 출연분이 일부 편집됐다.

송영규는 자신의 혐의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제가 잘못했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일간스포츠에 “처음엔 대리운전을 불렀는데 새로운 지인이 찾아와 편의점에서 이야기를 좀 나누던 사이에 기사님이 가셨다”며 “집까지 5분 거리도 안 돼 당시 잘못된 판단으로 크루즈 콘트롤을 하고 직접 운전을 했다가 이렇게 됐다”고 했다.

이후 4일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 한 여성이 송영규를 경기 용인시 처인구의 차량 안에서 발견하고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박선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뉴진스 연탄 봉사
    뉴진스 연탄 봉사
  4. 4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