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세븐어클락 출신 강리한, '이웃집 킬러'로 배우 데뷔

JTBC
원문보기
배우 강리한.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강리한.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어클락 출신 모델 강리한이 티빙 쇼트폼 드라마 '이웃집 킬러'를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한다.

4일 첫 공개된 '이웃집 킬러'는 '총, 칼, 피'를 무서워해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살인하는 킬러와 전 슈퍼스타 야구선수의 브로맨스를 담은 콘텐츠다. tvN '알쓸신잡'의 양정우 PD와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정보훈 작가가 공동으로 참여한 첫 쇼트폼 드라마로 공개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강리한은 극 중 슈퍼스타 야구선수인 '진혁' 역을 맡았다. 킬러 '윤제' 역을 맡은 배우 차학연과 브로맨스 케미를 이루며 시청자들에 확실하게 눈도장을 찍었다. 첫 드라마에서 BL(Boys Love) 장르에 파격 도전해 눈길을 모은다.

강리한은 “배우로서 데뷔작인 '이웃집 킬러'의 공개 전 설레는 마음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 많은 스태프분들과 고된 시간을 함께하며 촬영했고, 다 같이 고생한 만큼 결과물 또한 무사히 나온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전 세계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쇼트폼 콘텐트, 그리고 브로맨스 장르이기에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컸던 '이웃집 킬러'는 신인 배우로서 많은 걸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 작품이다. 차학연 선배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더없이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다들 재미있게 봐주시고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강리한은 2017년 보이그룹 세븐어클락으로 데뷔, 같은 해 JTBC 컴피티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도 참가해 다채로운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이후 모델 데뷔를 통해 매거진부터 광고, 뮤직비디오 등에서 활약했다. 이후 연기자로서 폭넓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강리한의 첫 주연 드라마인 '이웃집 킬러'는 4일 오후 2시 첫 공개됐다. 티빙 앱 내 전용 브랜드관을 통해 모바일과 태블릿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jtbc.co.kr

사진=에스팀 제공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은경 이진호 체납
    신은경 이진호 체납
  2. 2대통령 통일교 겨냥
    대통령 통일교 겨냥
  3. 3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강훈식 K방산 4대 강국
  4. 4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쿠팡 블랙리스트 의혹
  5. 5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KB손해보험 카르발류 감독 사퇴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