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대전혁신센터, 'Startup:D Open Window' 스타트업 IR 고도화 컨설팅 추진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2025년 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개 유망 기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Starup:D Open Window 스타트업 IR 고도화 컨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 지역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IR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고, 실질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투자사인 ㈜슬론벤처스(대표 황의형)가 전문 컨설턴트로 참여해, 각 기업별 최대 2~3회 사업 고도화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은 기업 진단, 사업모델 점검, 전략로드맵 수립 등 실전 중심으로 진행되며, 기업별 성장 단계와 상황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 1일에는 대전 스타트업 파크 본부에서 대전혁신센터와 슬론벤처스, 그리고 선정된 스타트업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킥오프 미팅이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는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협약 절차 및 이행 안내, 실무진 네트워킹, 각 사 주요 아이템 공유 등 실질적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논의가 이뤄지며, 참가 기업들의 IR 준비가 본격화됐다.

이번 고도화 참여 기업(가나다순)은 ▲㈜달로에어로스페이스 ▲㈜노만 ▲㈜소브 ▲예비창업자(에어로봇 프론티어스) ▲㈜지포인트 ▲코일즈 등 6개사다.

컨설팅이 종료된 기업에는 대전혁신센터의 직접 투자 검토 및 투자기관 연계, 후속 IR 행사 참여 등 투자유치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IR 고도화 프로그램이 지역 스타트업의 투자역량 강화와 지역 투자사와의 실질적 연계를 위한 중요한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성장 지원을 통해 대전 창업 생태계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97087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기도
    신민아 김우빈 공양미 기도
  2. 2해수부 장관 후임
    해수부 장관 후임
  3. 3성탄절 인파 관리
    성탄절 인파 관리
  4. 4조세호 조폭 논란
    조세호 조폭 논란
  5. 5삼성 반도체 투자 리스크
    삼성 반도체 투자 리스크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