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이옥토 작가, 캐논갤러리서 ‘언라이프’ 개인전 개최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캐논코리아는 사진가 이옥토 작가의 개인전 ‘언라이프(Unlife)’를 오는 21일까지 서울 강남구 캐논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번 전시는 삶과 죽음의 경계를 관통하는 정서적 순간들, 그 사이에 잠재된 ‘실감’의 감각을 사진과 영상으로 풀어낸 작가의 신작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전시는 총 18점의 사진과 1점의 영상으로 구성되며, 전시작은 모두 캐논 EOS R6 Mark II와 RF100mm F2.8 L MACRO IS USM, EF50mm F1.4L II USM 등의 장비로 촬영됐다. 작가는 이들 장비를 활용해 일본 홋카이도의 호숫가에서 마주한 백조의 날갯짓, 뉴질랜드 숲 속 이슬 맺힌 풀잎, 초봄 산길의 새털 등 생과 사의 경계를 시각적으로 포착하고자 했다. 겨울의 잔상과 봄의 서정이 교차하는 이미지들은 기술적 묘사력 위에 감정의 결을 입혀 관람객의 몰입을 유도한다.

전시 공간 역시 주제를 시각적으로 해석한 구조다. 작품 앞에는 반투명한 천을 배치해 관람객이 하나의 장막을 통과해 사진과 마주하는 구도를 연출했다. 영상 작품은 빈백이 배치된 별도의 공간에서 상영된다.

이번 전시는 캐논의 후원 아래 기획됐으며, ‘사람과 존재’에 대한 이옥토 작가 특유의 탐구가 전시 전반을 관통한다. DSLR과 미러리스 기반 작업을 10여 년간 지속해온 작가는 섬세한 관찰과 서정적인 언어로 20~30대 관람객의 지지를 받아왔다. 최근에는 첫 사진집 '이해 없이 사랑했던 순간들과 크고 작은 오만'을 출간하기도 했다.

전시 기간 중 주말에는 한정판 굿즈 판매도 진행된다. 포스터와 책갈피 등 작가의 시선이 담긴 굿즈는 관람객의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매월 1회 연계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오는 7일에는 캐논 아카데미에서 작가와의 대화 ‘언라이프 : 당신에게 묻습니다’가 진행된다.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작가가 관람객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소규모 토크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캐논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전시는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캐논플렉스 지하 1층에 위치한 캐논갤러리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캐논 측은 “이번 전시를 통해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창작의 가능성을 선보이고, 사진을 통해 스스로의 내면을 마주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