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POP초점]"코로나19 극복 위해"..아이유·손예진→이승기·방탄소년단 슈가, ★들 기부ing(종합)

댓글0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아이유, 손예진, 방탄소년단 슈가/사진=헤럴드POP DB


스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부에 나섰다.

27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본명 이지은)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감염 예방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아이유가 기부한 성금은 우선적으로 대구, 경북 지역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의 마스크 등 방역 물품을 전달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배우 손예진은 지난 26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성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손예진은 "대구는 제 고향이자 부모님이 살고 계시기에 제게는 더욱 특별한 곳이라 더욱 안타깝고 가슴아팠다"고 기부의 배경을 설명했다.

마찬가지로 대구가 고향인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 또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에 1억 원을 쾌척한 것으로 알려졌다. 슈가가 기부한 성금은 코로나19 예방 및 피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영화 '기생충'으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쾌거를 달성한 봉준호 감독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 원을 전달했다. 배우 송중기 또한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1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는 "대구, 경북 지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란다"며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1억 원을 기부했고, 배우 정려원 또한 굿네이버스를 통해 1억 원을 전달했다.

이 외에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 김지혜와 박준형 부부, 진재영, 이서진, 이시언, 엠씨더맥스 이수, 서장훈, 소유진, 신민아, 김우빈, 공유, 박보영, 강호동, 박신혜, 안선영, 김요한, 백지영 등 많은 스타들이 마스크를 기부하거나 성금을 기탁하는 등 방식으로 선행을 실천했다.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되고 시민들의 불안감 또한 커진 상황에서 스타들의 이 같은 기부 릴레이는 따뜻한 위로와 힘으로 다가가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

다른포토 더보기

헤럴드경제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