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김신욱 4골+손흥민 2골' 한국, 약체 스리랑카에 8-0 대승(종합)

댓글0
이데일리

10일 경기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2차전 한국 대 스리랑카 경기에서 네 번째 골을 넣은 김신욱이 손가락 네 개를 펼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10일 경기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2차전 한국 대 스리랑카 경기에서 손흥민이 교체되며 박수를 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성=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 축구대표팀이 약체 스리랑카를 제대로 골 폭풍을 몰아쳤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스리랑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스리랑카와의 2차전 홈경기에서 8-0 대승을 거뒀다.

김신욱(상하이 선화)이 4골을 몰아쳐고 손흥민(토트넘)이 2골, 황희찬(잘츠부르크)·권창훈(프라이부르크)이 각각 1골씩 기록했다.

이로써 한국은 지난달 투르크메니스탄 원정 1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둔데 이어 2차 예선 2연승을 거뒀다. 2경기에서 10골을 넣고 1골도 실점하지 않았다. 북한과 같은 2승을 기록했지만 골득실에서 월등히 앞서 한국이 조 1위로 올라섰다. 반면 스리랑카는 2차 예선에서 3연패를 당했다.

이날 대표팀은 공격적인 4-3-3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손흥민과 김신욱, 황희찬이 스리톱으로 나섰다. 미드필더진은 이강인(발렌시아)과 백승호(다름슈타트) 등 ‘젊은피’와 ‘베테랑’ 남태희(알사드)와 함께 책임졌다. 포백 수비는 홍철(수원)-권경원(전북)-김민재(베이징 궈안)-김문환(부산)이 나란히 섰다. 골문은 조현우(대구)가 지켰다.

한국은 초반부터 파상공세를 펼쳤다. 스리랑카 진영에서 거의 모든 플레이가 이뤄졌다. 스리랑카는 아예 11명 전원이 자기 진영에서 골문을 지키는데 주력했다.

선제골은 전반 11분 손흥민의 발끝에서 나왔다. 손흥민은 홍철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이 A매치에서 득점을 올린 것은 올해 3월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친선경기 이후 약 7개월 만이었다. 개인 통산 84번째 A매치에서 25번째 골을 터뜨렸다.

전반 18분에는 손흥민의 왼쪽 크로스를 받은 김신욱이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벤투호 출범 후 자신의 A매치 첫 골이었다. 전반 21분에도 황희찬이 득점을 책임졌다. 이강인이 오른쪽 코너에서 올린 코너킥을 황희찬이 머리로 살짝 방향을 바꿔 골문을 열었다.

일찌감치 3골을 넣었지만 대표팀은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전반 31분 김문환의 크로스를 김신욱이 헤딩골로 연결했다. 전반 45분에는 상대 핸드볼 파울로 얻은 페널티킥을 손흥민이 깔끔하게 성공시켜 5골 차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에도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김신욱은 후반 11분 남태희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슛으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어 후반 21분에는 홍철의 크로스를 헤딩골로 연결했다. 해트트릭을 넘어 4골을 이날 터뜨렸다.

점수차가 벌어지자 벤투 감독은 손흥민, 김민재, 황희찬 등 주전 멤버들을 교체하면서 5일 뒤 열릴 북한전을 대비했다. 손흥민이 교체 아웃되는 과정에서 시간을 끌었다는 이유로 옐로카드를 받은 것은 ‘옥에 티’였다.

후반 교체 투입된 권창훈은 후반 32분 왼발 대각선 슈팅으로 골을 터뜨리며 오랜만에 A매치 골맛을 봤다. 이후에도 내심 두 자릿수 득점을 노리며 계속 공격을 이어갔지만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혼자 4골을 몰아친 김신욱은 경기 ‘맨오브더매치’(MOM)에 선정돼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김신욱은 이날 활약으로 자신의 A매치 득점 기록도 14골로 단숨에 늘렸다.

손흥민도 이날 2골을 기록하면서 오랜 A매치 골 가뭄을 씻었다. 손흥민이 마지막으로 A매치 골을 터뜨린 것은 올해 3월 콜롬비아와 평가전이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른포토 더보기

이데일리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